본문 바로가기
주제성구

신년과 새해, 시작 관련 성경 구절

by 파피루스 2020. 12. 29.
반응형

신년과 새해, 시작 관련 성경 구절


늘 돌아오는 새해지만 2021년는 특별한 해가 될 것 같습니다. 그동안 코로나로 인해 힘들고 어려운 시간들을 보냈습니다. 지금도 여전히 나아진 것처럼 보이지 않지만 새해가 되면 하나님께서 특별한 은혜로 채워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새해를 맞이하면서 우리가 함께 고민하고 생각할 수 있는 성경 구절을 주제별로 정리해 봤습니다.

하나님은 처음과 나중, 시작과 마지막이 되십시오. 하나님으로부터 시작해 하나님께로 마칩니다. 우리의 시작이 되신 하나님과 시작의 의미를 담고 있는 성경구절입니다.

 

처음과 나중, 시작이 끝이 되신 하나님


창 1:1 태초에 하나님이 천지를 창조하시니라

이사야 43:18 너희는 이전 일을 기억하지 말며 옛날 일을 생각하지 말라

[이사야 43:18-21] 19 보라 내가 새 일을 행하리니 이제 나타낼 것이라 너희가 그것을 알지 못하겠느냐 반드시 내가 광야에 길을 사막에 강을 내리니 20 장차 들짐승 곧 승냥이와 타조도 나를 존경할 것은 내가 광야에 물을, 사막에 강들을 내어 내 백성, 내가 택한 자에게 마시게 할 것임이라 21 이 백성은 내가 나를 위하여 지었나니 나를 찬송하게 하려 함이니라

이사야 65장17절 보라 내가 새 하늘과 새 땅을 창조하나니 이전 것은 기억되거나 마음에 생각나지 아니할 것이라

요1:1-3 태초에 말씀이 계시니라 이 말씀이 하나님과 함께 계셨으니 이 말씀은 곧 하나님이시니라 그가 태초에 하나님과 함께 계셨고 만물이 그로 말미암아 지은 바 되었으니 지은 것이 하나도 그가 없이는 된 것이 없느니라

계 1:8 주 하나님이 이르시되 나는 알파와 오메가라 이제도 있고 전에도 있었고 장차 올 자요 전능한 자라 하시더라

계 21:6 또 내게 말씀하시되 이루었도다 나는 알파와 오메가요 처음과 마지막이라 내가 생명수 샘물을 목마른 자에게 값없이 주리니

계 22:13 나는 알파와 오메가요 처음과 마지막이요 시작과 마침이라


새 언약을 맺으시는 하나님


새언약은 구원과도 밀접한 연관이 있습니다. 새롭게 하시는 하나님은 우리의 마음과 생각까지 새롭게 하십니다. 신약에서 성령의 내주하심을 통한 마음의 새로움을 포함합니다.

[이사야 48:6-7] 6 네가 들었으니 이 모든 것을 보라 너희가 선전하지 아니하겠느냐 이제부터 내가 새 일 곧 네가 알지 못하던 은비한 일을 네게 듣게 하노니 7 이 일들은 지금 창조된 것이요 옛 것이 아니라 오늘 이전에는 네가 듣지 못하였으니 이는 네가 말하기를 내가 이미 알았노라 하지 못하게 하려 함이라

예레미야 31:31 여호와의 말씀이니라 보라 날이 이르리니 내가 이스라엘 집과 유다 집에 새 언약을 맺으리라


새일을 행하시는 하나님


고린도후서 5:17 그런즉 누구든지 그리스도 안에 있으면 새로운 피조물이라 이전 것은 지나갔으니 보라 새 것이 되었도다

요한계시록 21:5 보좌에 앉으신 이가 이르시되 보라 내가 만물을 새롭게 하노라 하시고 또 이르시되 이 말은 신실하고 참되니 기록하라 하시고

이사야 42장9절 보라 전에 예언한 일이 이미 이루어졌느니라 이제 내가 새 일을 알리노라 그 일이 시작되기 전에라도 너희에게 이르노라

 


윤형주 목사 <보라 새일을>

 

 

하나님의 말씀

시편 1:2 오직 여호와의 율법을 즐거워하여 그 율법을 주야로 묵상하는 자로다

 

잠언 1:7 여호와를 경외하는 것이 지식의 근본이어늘 미련한 자는 지혜와 훈계를 멸시하느니라

잠언 29:18 묵시가 없으면 백성이 방자히 행하거니와 율법을 지키는 자는 복이 있느니라

호세아 10:12 너희가 자기를 위하여 의를 심고 긍휼을 거두라 지금이 곧 여호와를 찾을 때니 너희 묵은 땅을 기경하라 마침내 여호와께서 임하사 의를 비처럼 너희에게 내리시리라

스가랴 4:6 만군의 여호와께서 말씀하시되 이는 힘으로 되지 아니하며 능으로 되지아니하고 오직 나의 신으로 되느니라

골로새서 3:16 그리스도의 말씀이 너희 속에 풍성히 거하여 모든 지혜로 피차 가르치며 권면하고 시와 찬미와 신령한 노래를 부르며 마음에 감사함으로 하나님을 찬양하고 


부흥


에스겔 37:5~6 주 여호와께서 이 뼈들에게 말씀하시기를 내가 생기로 너희에게 들어가게 하리니 너희가 살리라 너희 위에 힘줄을 두고 살을 입히고 가죽으로 덮고 너희 속에 생기를 두리니 너희가 살리라

하박국 3:17~18 비록 무화과나무가 무성치 못하며 포도나무에 열매가 없으며 감람나무에 소출이 없으며 밭에 식물이 없으며 우리에 양이 없으며 외양간에 소가 없을찌라도 나는 여호와를 인하여 즐거워하며 나의 구원의 하나님을 인하여 기뻐하리로다

 

 


그 외 좋은 성경 구절들


잠언 16:3 너의 행사를 여호와께 맡기라 그리하면 너의 경영하는 것이 이루리라

시편 71:5 주 여호와여 주는 나의 소망이시요 나의 어릴때 부터 의지시라

잠언 3:5-6 너는 마음을 다하여 여호와를 의뢰하고 네 명철을 의지하지 말라 너는 범사에 그를 인정하라 그리하면 네길을 지도하시리라

시편 46:1하나님은 우리의 피난처시요 힘이시니 환난중에 만날 큰 도움이시라

요한일서 5:15 우리가 무엇이든지 구하는 바를 들으시는줄을 안즉 우리가 그에게 구한 그것을 얻은 줄을 또한 아느니라

시편 107:30 저희가 평온함을 인하여 기뻐하는 중에 여호와께서 저희를 소원의 항구로 인도하시는 도다

예레미아 29:11 나 여호와가 말하노라 너희를 향한 나의 생각은 내가 아나니 재앙이 아니라 곧 평안이요 너희 장래에 소망을 주려 하는 생각이라

로마서 15:13 소망의 하나님이 모든 기쁨과 평강을 믿음 안에서 너희에게 충만케 하사 성령의 능력으로 소망이 넘치게 하시기를 원하노라 

시편 119:116 주의 말씀대로 나를 붙들어 살게 하시고 내 소망이 부끄럽지 말게 하소서
 
시편 103:5 좋은 것으로 네 소원을 만족게 하사  네 청춘으로 독수리같이 새롭게 하시는도다
 
시편 107:9  저가 사모하는 영혼을 만족게  하시며  주린 영혼에게 좋은것으로 채워 주심이로다

역대상 4:10 야베스가 이스라엘 하나님께 아뢰어 가로되 원컨대 주께서 내게 복에 복을 더하사 나의 지경을 넓히시고 주의 손으로 나를 도우사 나로 환난을 벗어나 근심이 없게 하옵소서 하였더니 하나님이 그 구하는것을 허락하셨더라

욥기 23:10 나의 가는 길을 오직 그가 아시나니 그가 나를 단련하신 후에는 내가 정금같이 나오리라



말라기 4:2 내 이름을 경외하는 너희에게는 의로운 해가 떠올라서 치료하는 광선을 발하리니 너희가 나가서 외양간에서 나온 송아지같이 뛰리라

로마서 5:3-4 다만 이뿐 아니라 우리가 환난 중에도 즐거워하나니 이는 환난은 인내를, 인내는 연단을, 연단은 소망을 이루는 줄 앎이로다

 

 

 

728x90
반응형

'주제성구' 카테고리의 다른 글

주제성구, 거룩, 거룩하다  (0) 2021.02.26
축복의 성경구절  (0) 2020.12.29
감사에 대한 성경 구절  (0) 2020.09.18
[주제성경구절] 감찰, 살피시는 하나님  (0) 2020.07.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