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표기도문/주일낮예배

부활주일 주일낮예배 대표기도문

by 파피루스 2021. 3. 31.
반응형

부활주일 주일낮예배 대표기도문


음부의 권세를 이기시고 다시 사신 생명의 주님이신 예수 그리스도를 찬송합니다.


우리의 구원을 위해 이 땅에 오신 예수님이 십자가에 달려 죽으시고 장사되셨다가 사흘 만에 다시 사셨습니다. 구속의 은혜를 입은 저희들이 주의 전에 모여 우리를 위하여 십자가를 지시고 부활하신 주님을 찬양합니다. 죽어 마땅한 저희들을 돌아보사 부활의 영광을 허락사셨사오니 기쁨을 주님을 예배하기를 원합니다. 


부활의 주님! 이 시간 우리의 연약함과 믿음 없는 죄의 모습을 돌아보며 회개하고 사함 받기를 원합니다. 주를 믿노라 하면서도 부활을 의심하며 널리 증거 하지 못한 저희들입니다. 우리의 신앙은 십자가와 부활에 기초한다는 사실을 알면서도 부활의 역사적 사실을 부인 하면서 그 ‘의미’만을 수용하려는 듯 그릇된 믿음으로 일관해 왔나이다. 주님, 우리의 믿음 없음을 용서하여 주시고 부활의 확신을 통해서 이제 저희가 의심과 두려움을 벗어버리고 부활의 증인으로 모두 거듭나게 하시옵소서.


예수 그리스도는 부활을 통해서 우리에게 새 생명을 주셨으므로 모든 잠자는 자들의 첫 열매와 소망이 되셨습니다. 부활절을 맞이하여 한 알의 밀알이 썩어 많은 부활의 열매를 풍성히 거두는 신앙의 도리를 다시금 새기게 하시고, 우리의 삶에 예수 그리스도의 새 생명의 역사가 일어나기를 간절히 소망합니다.  


주께서 세우신 교회도 부활하신 주님의 권능을 온 천하에 증거 하게 하시며, 교회를 찾는 자마다 부활의 주님을 만나서 낙심과 좌절이 변하여 소망이 되게 하시고 병든 심령이 치유 받음으로 주님의 능력을 체험하는 교회가 되게 하시옵소서. 또한, 오늘날 많은 교회에 들어온 물질숭배와 세속의 모습을 십자가에 못 박고, 교회의 본질을 되찾아 빛과 소금으로서 이 시대를 선도하는 모습으로 변화하여 거듭나는 교회들이 되게 하여주시옵소서.


주님, 이 나라를 사랑하셔서 부활의 은총이 온 백성에게 미치게 하시고 복음에 목마른 북한의 형제자매에게도 함께하셔서 새 힘과 희망을 부어 주시기를 간절히 기도합니다.


부활의 아침, 저희들 가운데 슬픔에 젖은 자, 어려운 문제에 얽매어 고민하는 자, 믿음이 약하여 신앙의 기초가 흔들리는 성도가 있으면 이 시간 부활의 주님을 영접하여 온전히 새로워지는 놀라운 역사를 나타내 주시옵소서.


오늘 목사님을 통해서 선포되는 말씀에 은혜 받게 하시며 온 교회에 부활의 감격과 기쁨이 가득하게 하시고, 부활의 신앙으로 더욱 견고히 세워지는 역사가 성 삼위 하나님의 은혜 가운데 이루어지시길 소망하면서 부활하신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 드렸습니다.  아  멘

728x90
반응형